사순절입니다

사순절 기간입니다. 사순절은 그리스도의 고난과 십자가의 죽으심 그리고 부활의 영광을 묵상하며 보내는 시간입니다. 부활주일 전날까지 주일을 뺀 40일을 사순절로 지킵니다. 그래서 항상 그 시작은 수요일이 됩니다. 그리고 그 첫날을 재의 수요일(Ash Wednesday)이라고 부릅니다.

 

사순절은 주님의 고난을 묵상하며 우리 자신의 모습과 죄의 비참함, 그리고 그리스도의 대속의 죽음을 생각하며 주님의 구원을 우리의 삶 속에서 다시 확인하는 시간입니다. 고난의 영성이 우리 속에 잘 나타나도록 기도하는 시간입니다.

 

특별히 사순절 기간에는 금식과 기도 그리고 구제에 더욱 집중하게 됩니다. 이 세 가지 주제는 음식과 시간 그리고 물질(돈)에 대한 우리의 태도를 다시금 돌아보게 하는 것입니다.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 다시 깨닫고 배우며 실천하는 시간이 됩니다.

 

사순절은 우리의 삶을 절제하게 하며, 고난의 영성으로 이끌며, 나눔과 섬김 그리고 희생으로 이끌어 줍니다. 그리고 원하는 선을 행치 않으며 원치 아니하는 악을 행하고 있는 죄인인 나 자신을 향한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를 소망하게 하는 시간입니다.

 

2013년 사순절도 우리들에게 다시 한 번 그리스도께서 십자가를 지신 그 고난의 길과 죄를 대속하시기 위하여 죽으신 십자가의 죽음을 깊이 돌아보며 십자가에 나의 옛 자아는 죽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다시 산 자로 서 있기를 기도합니다. 십자가를 잃어 버리는 순간 우리는 모든 것을 잃어버리는 것입니다. 다시 십자가로 가까이 나아가게 되기를 기도합니다. (20130217)

SNS으로 함께 나누어요!